기본 Javascript 약속 구현 시도
프라 미스가 자바 스크립트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더 잘 이해하기 위해 필자는 기본 구현을 직접 시도하고 코딩하기로 결정했습니다.
기본적으로 함수를 인수로 사용하는 Promises Object (코드에서 Aaa라고 부름)를 구현하고 싶습니다. 이 함수는 resolve
promise 에 대한 resolve를 호출 하거나 거부 할 수 reject
있습니다. 기본 구현 및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 두 번째 인수가 약속 사양에 따라 허용되는지 확실하지 않지만 지금까지 얻은 것입니다.
Aaa=function(f,pause) {
console.log("ggg");
var t=this;
this.f=f;
this.thens=[];
this.resolve=function(g) {
for(var i=0;i<t.thens.length;i++)
{
// try/catch to be used later for dealing with exceptions
try
{
t.thens[i].f(g);
t.thens[i].resolve();
}
catch(ex)
{}
}
};
// to be implemented later
this.reject=function(g) {};
this.then=function(resolve,reject) {
// i'm passing true for pause argument as we dont need to execute promise code just yet
var nextPromise=new Aaa(resolve,true);
this.thens.push(nextPromise);
return nextPromise;
}
if(!pause)
this.f(this.resolve,this.reject);
}
var aaa=new Aaa(function(resolve,reject) {
console.log("aaa");
setTimeout(function() {
console.log("fff");
resolve("good");
},2000);
console.log("bbb");
});
이제 약속을 만들고 호출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. 각 then
메서드는 새로운 Aaa (Promise)를 반환하므로이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. 이제 아래 코드는 위에서 만든 promise를 사용하고 then
콜백을 연결합니다. 각각 then
은 새로운 약속을 반환하며이 경우 제대로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.
aaa.then(function(res) {
console.log("ccc");
console.log(res);
})
.then(function(res) {
console.log("ddd");
console.log(res);
},function(rej) {
console.log("eee");
console.log(rej);
});
내가 얻는 출력은 다음과 같습니다.
ggg
aaa
bbb
ggg
ggg
fff
ccc
good
ddd
undefined
그러나 문제는 then
호출 중 하나가 약속을 반환 할 때입니다 .
aaa.then(function(res) {
console.log("ccc");
console.log(res);
// here we return the promise manually. then next then call where "ddd" is output should not be called UNTIL this promise is resolved. How to do that?
return new Aaa(function(resolve,reject) {
console.log("iii");
setTimeout(function() {
console.log("kkk");
resolve("good2");
// reject("bad");
},2000);
console.log("jjj");
}).then(function (res) {
console.log("lll");
console.log(res);
});
})
.then(function(res) {
console.log("ddd");
console.log(res);
},function(rej) {
console.log("eee");
console.log(rej);
});
출력은 다음과 같습니다.
ggg
aaa
bbb
ggg
ggg
fff
ccc
good
ggg
iii
jjj
ggg
ddd
undefined
kkk
lll
good2
그런 다음 where ddd
is output 호출 은 방금 추가 한 반환 된 promise가 해결 될 때까지 호출되지 않아야합니다.
어떻게 구현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?
여기서 처리하지 않는 케이스가 많이 있습니다. 가장 좋은 방법은 상태 머신으로서 프라 미스를 구축하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.
var PENDING = 0;
var FULFILLED = 1;
var REJECTED = 2;
function Promise() {
// store state which can be PENDING, FULFILLED or REJECTED
var state = PENDING;
// store value once FULFILLED or REJECTED
var value = null;
// store sucess & failure handlers
var handlers = [];
}
이제 나머지 구현을 통해 사용할 간단한 도우미를 정의하겠습니다.
// a function that returns `then` if `value` is a promise, otherwise `null`
function getThen(value) {
if (result && (typeof result === 'object' || typeof result === 'function')) {
var then = value.then;
if (typeof then === 'function') {
return then;
}
}
return null;
}
다음으로 발생할 수있는 각 변환을 고려해야합니다.
var PENDING = 0;
var FULFILLED = 1;
var REJECTED = 2;
function Promise() {
// store state which can be PENDING, FULFILLED or REJECTED
var state = PENDING;
// store value once FULFILLED or REJECTED
var value = null;
// store sucess & failure handlers
var handlers = [];
function resolve(result) {
try {
var then = getThen(result);
if (then) {
doResolve(then.bind(result), resolve, reject)
return
}
state = FULFILLED;
value = result;
} catch (e) {
reject(e);
}
}
function reject(error) {
state = REJECTED;
value = error;
}
}
resolve
Promise를 인수로받을 수있는 방법에 유의하십시오 . 그러나 Promise는 다른 Promise로는 결코 이행 될 수 없습니다. 그래서 우리는이 특별한 경우를 처리해야합니다.
약속은 한 번만 이행 / 거부 될 수 있습니다. 우리는 또한 제 3 자 Promise가 오작동 할 수있는 문제를 가지고 있으며, 우리 코드를 보호해야합니다. 이런 이유로, 나는 result.then(resolve, reject)
내부에서 호출하지 않았습니다 resolve
. 대신 별도의 함수로 분할했습니다.
/**
* Take a potentially misbehaving resolver function and make sure
* onFulfilled and onRejected are only called once.
*
* Makes no guarantees about asynchrony.
*/
function doResolve(fn, onFulfilled, onRejected) {
var done = false;
try {
fn(function (value) {
if (done) return
done = true
onFulfilled(value)
}, function (reason) {
if (done) return
done = true
onRejected(reason)
})
} catch (ex) {
if (done) return
done = true
onRejected(ex)
}
}
이제 완성 된 상태 시스템이 있지만 상태 변경을 관찰하거나 트리거 할 방법이 없습니다. 리졸버 함수를 전달하여 상태 변경을 트리거하는 방법을 추가하여 시작하겠습니다.
function Promise(fn) {
if (typeof this !== 'object')
throw new TypeError('Promises must be constructed via new');
if (typeof fn !== 'function')
throw new TypeError('fn must be a function');
// store state which can be PENDING, FULFILLED or REJECTED
var state = PENDING;
// store value once FULFILLED or REJECTED
var value = null;
// store sucess & failure handlers
var handlers = [];
function resolve(result) {
try {
var then = getThen(result);
if (then) {
doResolve(then.bind(result), resolve, reject)
return
}
state = FULFILLED;
value = result;
} catch (e) {
reject(e);
}
}
function reject(error) {
state = REJECTED;
value = error;
}
doResolve(fn, resolve, reject);
}
보시다시피 doResolve
신뢰할 수없는 다른 해결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에 재사용 합니다. 는 또는 여러 번 fn
호출 할 수 있으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우리는 이러한 모든 경우를 처리해야합니다 (그게 바로 그 일입니다 ).resolve
reject
doResolve
우리는 지금 완성 된 상태 머신을 가지고 있지만, 우리는에 어떤 상태에 대한 정보를 노출하지 않았습니다. 추가하려고 할 수 있습니다 .done(onFulfilled, onRejected)
처럼입니다 방법 .then
은 약속을 반환하지 않습니다에 의해 발생 오류를 처리하지 않는다는 점을 제외 onFulfilled
하고를 onRejected
.
var PENDING = 0;
var FULFILLED = 1;
var REJECTED = 2;
function Promise(fn) {
if (typeof this !== 'object')
throw new TypeError('Promises must be constructed via new');
if (typeof fn !== 'function')
throw new TypeError('fn must be a function');
// store state which can be PENDING, FULFILLED or REJECTED
var state = PENDING;
// store value once FULFILLED or REJECTED
var value = null;
// store sucess & failure handlers
var handlers = [];
function resolve(result) {
try {
var then = getThen(result);
if (then) {
doResolve(then.bind(result), resolve, reject)
return
}
state = FULFILLED;
value = result;
handlers.forEach(handle);
handlers = null;
} catch (e) {
reject(e);
}
}
function reject(error) {
state = REJECTED;
value = error;
handlers.forEach(handle);
handlers = null;
}
function handle(handler) {
if (state === PENDING) {
handlers.push(handler);
} else {
if (state === FULFILLED && typeof handler.onFulfilled === 'function') {
handler.onFulfilled(value);
}
if (state === REJECTED && typeof handler.onRejected === 'function') {
handler.onRejected(value);
}
}
}
this.done = function (onFulfilled, onRejected) {
setTimeout(function () { // ensure we are always asynchronous
handle({
onFulfilled: onFulfilled,
onRejected: onRejected
});
}, 0);
}
doResolve(fn, resolve, reject);
}
.done
약속이 이행 / 거부되기 전과 후에 호출되는 경우를 어떻게 처리해야하는지 주목하십시오 .
우리는 거의 완전한 promise 구현을 가지고 있지만, 이미 구현을 빌드 할 때 눈치 채셨 듯이 .then
Promise를 반환하는 메서드 가 필요합니다 .
우리는 이것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.done
.
this.then = function (onFulfilled, onRejected) {
var self = this;
return new Promise(function (resolve, reject) {
return self.done(function (result) {
if (typeof onFulfilled === 'function') {
try {
return resolve(onFulfilled(result));
} catch (ex) {
return reject(ex);
}
} else {
return resolve(result);
}
}, function (error) {
if (typeof onRejected === 'function') {
try {
return resolve(onRejected(error));
} catch (ex) {
return reject(ex);
}
} else {
return reject(error);
}
});
});
}
resolve
약속을 수락하고 해결되기를 기다리기 때문에 지금 무료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것을 얻는 방법을 여기에서 확인하십시오.
NB 이 Promise 구현을 테스트하지 않았습니다 (내가 아는 한 정확하지만). Promises / A + 테스트 스위트 ( https://github.com/promises-aplus/promises-tests ) 에 대해 빌드 한 모든 구현을 테스트해야 하며 Promises / A + 사양 ( https://github.com/promises)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. -aplus / promises-spec ) 알고리즘의 특정 부분에 대해 올바른 동작이 무엇인지 알아내는 데 유용합니다. 마지막 리소스로서 promise 는 Promise 사양을 최소한으로 구현 한 것입니다.
(전체 Promise 구현의 경우 아래로 스크롤).
코드의 몇 가지 문제
몇 가지 문제가 있지만 코드의 주요 실수는 then
메서드에 주어진 인수를 가져 와서 약속 생성자에 인수로 전달하는 것입니다.
this.then=function(resolve,reject) {
var nextPromise=new Aaa(resolve,true);
// ...
두 인수 모두 콜백 함수이지만 서명이 다르며 완전히 다른 용도로 사용됩니다.
- 약속 생성자에 대한 인수는 실행될 통화 백 기능입니다 즉시 , 동 기적 . 기능은 당신이 만드는 약속을 해결할 수있는 첫 번째 인수,로 전달됩니다.
then
메서드에 대한 (첫 번째) 인수 는 기본 약속이 해결 될 때 나중에 비동기 적으로 실행되고 해결 된 값 이 인수로 전달 되는 콜백 함수입니다 .
생성자에 인수를 f 속성 으로 저장하는 코드에서도 차이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. 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.
t.thens[i].f(g);
... 여기서 g 는 해결 된 값이지만 다음도 마찬가지입니다.
this.f(this.resolve,this.reject);
... 인수는 함수입니다. nextPromise 를 만들 때 실제로이 두 인수로 f 를 먼저 호출 한 다음 나중에 g 인수로 f 를 호출 합니다.
Promises / A + 준수 구현을 처음부터
Promise / A + 사양 의 요구 사항에 따라 자체 Promise 구현을 구축 할 수 있습니다 .
2.1 약속 상태
허용되는 상태 전환은 보류에서 이행으로, 보류에서 거부로 두 가지뿐입니다. 다른 전환은 가능하지 않아야하며 전환이 수행 된 후에는 약속 값 (또는 거부 이유)이 변경되어서는 안됩니다.
다음은 위의 제한 사항을 준수하는 간단한 구현입니다. 주석은 위 사양에서 번호가 매겨진 요구 사항을 참조합니다.
function MyPromise(executor) {
this.state = 'pending';
this.value = undefined;
executor(this.resolve.bind(this), this.reject.bind(this));
}
// 2.1.1.1: provide only two ways to transition
MyPromise.prototype.resolve = function (value) {
if (this.state !== 'pending') return; // 2.1.2.1, 2.1.3.1: cannot transition anymore
this.state = 'fulfilled'; // 2.1.1.1: can transition
this.value = value; // 2.1.2.2: must have a value
}
MyPromise.prototype.reject = function (reason) {
if (this.state !== 'pending') return; // 2.1.2.1, 2.1.3.1: cannot transition anymore
this.state = 'rejected'; // 2.1.1.1: can transition
this.value = reason; // 2.1.3.2: must have a reason
}
물론 이것은 then
약속의 핵심 인 방법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.
2.2 then
방법
이것이 사양의 핵심입니다. 위의 코드를 확장하여 프라 미스 then
를 반환하고 적절한 then
콜백 의 비동기 실행을 한 번만 제공하여 여러 then
호출을 제공하고 예외를 거부로 전환 하는 등의 방법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.
따라서 다음 코드는 then
메서드를 추가 하지만 broadcast
상태 변경시 호출되어야하기 때문에 별도로 정의 된 함수 도 추가합니다. 여기에는 메서드 의 효과 then
(Promise가 목록에 추가됨)뿐만 아니라 resolve
및 reject
방법 (상태 값 변화).
function MyPromise(executor) {
this.state = 'pending';
this.value = undefined;
// A list of "clients" that need to be notified when a state
// change event occurs. These event-consumers are the promises
// that are returned by the calls to the `then` method.
this.consumers = [];
executor(this.resolve.bind(this), this.reject.bind(this));
}
// 2.1.1.1: provide only two ways to transition
MyPromise.prototype.resolve = function (value) {
if (this.state !== 'pending') return; // 2.1.2.1, 2.1.3.1: cannot transition anymore
this.state = 'fulfilled'; // 2.1.1.1: can transition
this.value = value; // 2.1.2.2: must have a value
this.broadcast();
}
MyPromise.prototype.reject = function (reason) {
if (this.state !== 'pending') return; // 2.1.2.1, 2.1.3.1: cannot transition anymore
this.state = 'rejected'; // 2.1.1.1: can transition
this.value = reason; // 2.1.3.2: must have a reason
this.broadcast();
}
// A promise’s then method accepts two arguments:
MyPromise.prototype.then = function(onFulfilled, onRejected) {
var consumer = new MyPromise(function () {});
// 2.2.1.1 ignore onFulfilled if not a function
consumer.onFulfilled = typeof onFulfilled === 'function' ? onFulfilled : null;
// 2.2.1.2 ignore onRejected if not a function
consumer.onRejected = typeof onRejected === 'function' ? onRejected : null;
// 2.2.6.1, 2.2.6.2: .then() may be called multiple times on the same promise
this.consumers.push(consumer);
// It might be that the promise was already resolved...
this.broadcast();
// 2.2.7: .then() must return a promise
return consumer;
};
MyPromise.prototype.broadcast = function() {
var promise = this;
// 2.2.2.1, 2.2.2.2, 2.2.3.1, 2.2.3.2 called after promise is resolved
if (this.state === 'pending') return;
// 2.2.6.1, 2.2.6.2 all respective callbacks must execute
var callbackName = this.state == 'fulfilled' ? 'onFulfilled' : 'onRejected';
var resolver = this.state == 'fulfilled' ? 'resolve' : 'reject';
// 2.2.4 onFulfilled/onRejected must be called asynchronously
setTimeout(function() {
// 2.2.6.1, 2.2.6.2 traverse in order, 2.2.2.3, 2.2.3.3 called only once
promise.consumers.splice(0).forEach(function(consumer) {
try {
var callback = consumer[callbackName];
// 2.2.1.1, 2.2.1.2 ignore callback if not a function, else
// 2.2.5 call callback as plain function without context
if (callback) {
// TODO: 2.2.7.1. For now we simply fulfill the promise:
consumer.resolve(callback(promise.value));
} else {
// 2.2.7.3 resolve in same way as current promise
consumer[resolver](promise.value);
}
} catch (e) {
// 2.2.7.2
consumer.reject(e);
};
})
});
};
이것은 TODO:
의견에서 소위 약속 해결 절차를 호출해야 한다는 점을 제외하고 거의 모든 것을 다룹니다 .
2.3 약속 해결 절차
이것은 thenables (또는 promise) 인 값을 다르게 처리하는 프로 시저입니다. 값을있는 그대로 반환하는 대신 프로시 저는 then
해당 값에 대해 메서드를 실행하고 해당 then
콜백 에서받은 값으로 promise를 비동기 적으로 수행합니다 . 스펙에는 언급되어 있지 않지만, then
방법뿐만 아니라 주요 약속이 이러한 값으로 해결 될 때 수행하는 것도 흥미 롭습니다 .
따라서 기존 resolve
메소드는 원래 메소드를 호출하는이 "Promise Resolution Procedure"로 대체되어야합니다. 원래는 약속이 항상 이행 된대로 해결됨을 나타 내기 위해 "fulfill"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function MyPromise(executor) {
this.state = 'pending';
this.value = undefined;
// A list of "clients" that need to be notified when a state
// change event occurs. These event-consumers are the promises
// that are returned by the calls to the `then` method.
this.consumers = [];
executor(this.resolve.bind(this), this.reject.bind(this));
}
// 2.1.1.1: provide only two ways to transition
MyPromise.prototype.fulfill = function (value) {
if (this.state !== 'pending') return; // 2.1.2.1, 2.1.3.1: cannot transition anymore
this.state = 'fulfilled'; // 2.1.1.1: can transition
this.value = value; // 2.1.2.2: must have a value
this.broadcast();
}
MyPromise.prototype.reject = function (reason) {
if (this.state !== 'pending') return; // 2.1.2.1, 2.1.3.1: cannot transition anymore
this.state = 'rejected'; // 2.1.1.1: can transition
this.value = reason; // 2.1.3.2: must have a reason
this.broadcast();
}
// A promise’s then method accepts two arguments:
MyPromise.prototype.then = function(onFulfilled, onRejected) {
var consumer = new MyPromise(function () {});
// 2.2.1.1 ignore onFulfilled if not a function
consumer.onFulfilled = typeof onFulfilled === 'function' ? onFulfilled : null;
// 2.2.1.2 ignore onRejected if not a function
consumer.onRejected = typeof onRejected === 'function' ? onRejected : null;
// 2.2.6.1, 2.2.6.2: .then() may be called multiple times on the same promise
this.consumers.push(consumer);
// It might be that the promise was already resolved...
this.broadcast();
// 2.2.7: .then() must return a promise
return consumer;
};
MyPromise.prototype.broadcast = function() {
var promise = this;
// 2.2.2.1, 2.2.2.2, 2.2.3.1, 2.2.3.2 called after promise is resolved
if (this.state === 'pending') return;
// 2.2.6.1, 2.2.6.2 all respective callbacks must execute
var callbackName = this.state == 'fulfilled' ? 'onFulfilled' : 'onRejected';
var resolver = this.state == 'fulfilled' ? 'resolve' : 'reject';
// 2.2.4 onFulfilled/onRejected must be called asynchronously
setTimeout(function() {
// 2.2.6.1, 2.2.6.2 traverse in order, 2.2.2.3, 2.2.3.3 called only once
promise.consumers.splice(0).forEach(function(consumer) {
try {
var callback = consumer[callbackName];
// 2.2.1.1, 2.2.1.2 ignore callback if not a function, else
// 2.2.5 call callback as plain function without context
if (callback) {
// 2.2.7.1. execute the Promise Resolution Procedure:
consumer.resolve(callback(promise.value));
} else {
// 2.2.7.3 resolve in same way as current promise
consumer[resolver](promise.value);
}
} catch (e) {
// 2.2.7.2
consumer.reject(e);
};
})
});
};
// The Promise Resolution Procedure: will treat values that are thenables/promises
// and will eventually call either fulfill or reject/throw.
MyPromise.prototype.resolve = function(x) {
var wasCalled, then;
// 2.3.1
if (this === x) {
throw new TypeError('Circular reference: promise value is promise itself');
}
// 2.3.2
if (x instanceof MyPromise) {
// 2.3.2.1, 2.3.2.2, 2.3.2.3
x.then(this.resolve.bind(this), this.reject.bind(this));
} else if (x === Object(x)) { // 2.3.3
try {
// 2.3.3.1
then = x.then;
if (typeof then === 'function') {
// 2.3.3.3
then.call(x, function resolve(y) {
// 2.3.3.3.3 don't allow multiple calls
if (wasCalled) return;
wasCalled = true;
// 2.3.3.3.1 recurse
this.resolve(y);
}.bind(this), function reject(reasonY) {
// 2.3.3.3.3 don't allow multiple calls
if (wasCalled) return;
wasCalled = true;
// 2.3.3.3.2
this.reject(reasonY);
}.bind(this));
} else {
// 2.3.3.4
this.fulfill(x);
}
} catch(e) {
// 2.3.3.3.4.1 ignore if call was made
if (wasCalled) return;
// 2.3.3.2 or 2.3.3.3.4.2
this.reject(e);
}
} else {
// 2.3.4
this.fulfill(x);
}
}
이것은 이제 Promises / A +를 준수하며 적어도 테스트 스위트를 통과합니다. 그러나 Promise 개체는 너무 많은 메서드와 속성을 노출합니다.
then
유일한 약속 개체
위에서 빌드 된 생성자는 Deferred 객체, 즉 노출 resolve
및 reject
메서드 와 유사한 것을 만듭니다 . 더 나쁜 것은 status
및 value
속성이 쓰기 가능하다는 것입니다. 그래서, 보안되지 않은 이연 객체의 생성자로이를 생각하고, 그 기반으로 별도의 약속 생성자를 생성하는 것이 더 논리적 일 것입니다,하지만이 필요한 것을 노출하십시오 then
방법가 액세스 할 수있는 생성자 콜백 resolve
와 reject
.
지연된 객체는 생성자 콜백 인수없이 수행 할 수 있으며 promise
속성을 통해 순수한 promise 객체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.
function Deferred() {
this.state = 'pending';
this.value = undefined;
this.consumers = [];
this.promise = Object.create(MyPromise.prototype, {
then: { value: this.then.bind(this) }
});
}
// 2.1.1.1: provide only two ways to transition
Deferred.prototype.fulfill = function (value) {
if (this.state !== 'pending') return; // 2.1.2.1, 2.1.3.1: cannot transition anymore
this.state = 'fulfilled'; // 2.1.1.1: can transition
this.value = value; // 2.1.2.2: must have a value
this.broadcast();
}
Deferred.prototype.reject = function (reason) {
if (this.state !== 'pending') return; // 2.1.2.1, 2.1.3.1: cannot transition anymore
this.state = 'rejected'; // 2.1.1.1: can transition
this.value = reason; // 2.1.3.2: must have a reason
this.broadcast();
}
// A promise’s then method accepts two arguments:
Deferred.prototype.then = function(onFulfilled, onRejected) {
var consumer = new Deferred();
// 2.2.1.1 ignore onFulfilled if not a function
consumer.onFulfilled = typeof onFulfilled === 'function' ? onFulfilled : null;
// 2.2.1.2 ignore onRejected if not a function
consumer.onRejected = typeof onRejected === 'function' ? onRejected : null;
// 2.2.6.1, 2.2.6.2: .then() may be called multiple times on the same promise
this.consumers.push(consumer);
// It might be that the promise was already resolved...
this.broadcast();
// 2.2.7: .then() must return a promise
return consumer;
};
Deferred.prototype.broadcast = function() {
var promise = this;
// 2.2.2.1, 2.2.2.2, 2.2.3.1, 2.2.3.2 called after promise is resolved
if (this.state === 'pending') return;
// 2.2.6.1, 2.2.6.2 all respective callbacks must execute
var callbackName = this.state == 'fulfilled' ? 'onFulfilled' : 'onRejected';
var resolver = this.state == 'fulfilled' ? 'resolve' : 'reject';
// 2.2.4 onFulfilled/onRejected must be called asynchronously
setTimeout(function() {
// 2.2.6.1, 2.2.6.2 traverse in order, 2.2.2.3, 2.2.3.3 called only once
promise.consumers.splice(0).forEach(function(consumer) {
try {
var callback = consumer[callbackName];
// 2.2.1.1, 2.2.1.2 ignore callback if not a function, else
// 2.2.5 call callback as plain function without context
if (callback) {
// 2.2.7.1. execute the Promise Resolution Procedure:
consumer.resolve(callback(promise.value));
} else {
// 2.2.7.3 resolve in same way as current promise
consumer[resolver](promise.value);
}
} catch (e) {
// 2.2.7.2
consumer.reject(e);
};
})
});
};
// The Promise Resolution Procedure: will treat values that are thenables/promises
// and will eventually call either fulfill or reject/throw.
Deferred.prototype.resolve = function(x) {
var wasCalled, then;
// 2.3.1
if (this.promise === x) {
throw new TypeError('Circular reference: promise value is promise itself');
}
// 2.3.2
if (x instanceof MyPromise) {
// 2.3.2.1, 2.3.2.2, 2.3.2.3
x.then(this.resolve.bind(this), this.reject.bind(this));
} else if (x === Object(x)) { // 2.3.3
try {
// 2.3.3.1
then = x.then;
if (typeof then === 'function') {
// 2.3.3.3
then.call(x, function resolve(y) {
// 2.3.3.3.3 don't allow multiple calls
if (wasCalled) return;
wasCalled = true;
// 2.3.3.3.1 recurse
this.resolve(y);
}.bind(this), function reject(reasonY) {
// 2.3.3.3.3 don't allow multiple calls
if (wasCalled) return;
wasCalled = true;
// 2.3.3.3.2
this.reject(reasonY);
}.bind(this));
} else {
// 2.3.3.4
this.fulfill(x);
}
} catch(e) {
// 2.3.3.3.4.1 ignore if call was made
if (wasCalled) return;
// 2.3.3.2 or 2.3.3.3.4.2
this.reject(e);
}
} else {
// 2.3.4
this.fulfill(x);
}
}
function MyPromise(executor) {
// A Promise is just a wrapper around a Deferred, exposing only the `then`
// method, while `resolve` and `reject` are available in the constructor callback
var df = new Deferred();
// Provide access to the `resolve` and `reject` methods via the callback
executor(df.resolve.bind(df), df.reject.bind(df));
return df.promise;
}
이 코드에는 Deferred 메서드를 전용 함수로 만들고 유사한 코드를 더 짧은 코드 블록으로 병합하는 등 여러 가지 최적화가 가능하지만, 지금은 각 요구 사항이 어디에 적용되는지 매우 명확하게 보여줍니다.
즐거운 코딩입니다.
이 모든 것이 매우 복잡해 보입니다. 정말 간단한 재귀 솔루션이 있다고 생각합니다. 간결함을 위해 거부를 생략하겠습니다.하지만 체인을 중지한다는 점을 제외하면 해결과 거의 같습니다.
var MyPromise = function(callback) {
this.callbacks = [];
callback(this.resolve.bind(this));
}
MyPromise.prototype.resolve = function(data) {
var callback = this.callbacks.pop();
var result = callback(data);
if (!result) return;
if (result instanceof MyPromise) {
var resolve = this.resolve.bind(this);
return result.then(function(d) {
return resolve(d);
});
}
return this.resolve(result);
}
MyPromise.prototype.then = function(callback) {
this.callbacks.unshift(callback);
return this;
}
내 솔루션
function Promise(resolver){
if(typeof resolver !== 'function') {
throw new TypeError(`Promise resolver ${resolver} is not a function`)
}
this.state = 'pending'
this.value = void 0
try{
resolver(this.resolve.bind(this), this.reject.bind(this))
}catch(error){
this.reject.call(this,error)
}
}
Promise.prototype.resolve = function(value) {
if(this.state !== 'pending') return
this.value = value
this.state = 'fulfilled'
setTimeout( () => {
if(!this.onFulfilled) return
this.onFulfilled(value)
}, 0)
};
Promise.prototype.reject = function(reason){
if(this.state !== 'pending') return
this.value = reason
this.state = 'rejected'
setTimeout( () => {
if(this.onRejected){
this.onRejected(reason)
}else{
throw `Uncaught (in promise) ${reason}`
}
}, 0)
};
Promise.prototype.then = function(fulfilled, rejected){
if ( typeof fulfilled !== 'function' && typeof rejected !== 'function' ) {
return this;
}
if (typeof fulfilled !== 'function' && this.state === 'fulfilled' ||
typeof rejected !== 'function' && this.state === 'rejected') {
return this;
}
var self = this
return new Promise( (resolve, reject) => {
if(fulfilled && typeof fulfilled == "function"){
var onFulfilled = function (){
try{
var result = fulfilled(self.value)
if(result && typeof result.then === 'function'){
result.then(resolve, reject)
}else{
resolve(result)
}
}catch(error){
reject(error)
}
}
if(self.state === 'pending'){
self.onFulfilled = onFulfilled
}else if(self.state === 'fulfilled'){
onFulfilled()
}
}
if(rejected && typeof rejected == "function"){
var onRejected = function (){
try{
var result = rejected(self.value)
if(result && typeof result.then === 'function'){
result.then(resolve, reject)
}else{
resolve(result)
}
}catch(error){
reject(error)
}
}
if( self.state === 'pending'){
self.onRejected = onRejected
}else if(self.state === 'rejected'){
onRejected()
}
}
})
}
/*
* the methods don't in Promise/A+
*/
Promise.prototype.catch = function(onRejected){
return this.then(null, onRejected)
}
Promise.all = function(iterable){
if(typeof iterable[Symbol.iterator] !== 'function'){
throw new TypeError(`${iterable[Symbol.iterator]} is not a function`)
}
// Array,TypedArray,String,arguments ==> length; Map,Set ==> size
let len = [...iterable].length, i = 0, counter = 0, res = [];
return new Promise( (resolve, reject) => {
for(let item of iterable){
( (i) => {
Promise.resolve(item).then(function(value){
counter++
res[i] = value
if(counter == len){
resolve(res)
}
},function(reason){
if(!called){
reject(reason)
}
})
})(i++)
}
})
}
Promise.race = function(iterable){
if(typeof iterable[Symbol.iterator] !== 'function'){
throw new TypeError(`${iterable[Symbol.iterator]} is not a function`)
}
return new Promise( (resolve,reject) => {
for(let item of iterable){
Promise.resolve(item).then(function(value){
resolve(value)
},function(reason){
reject(reason)
})
}
})
}
Promise.resolve = function(value){
//if(value instanceof this) return value
//if(value instanceof Promise) return value
if(value.constructor !== Promise) return value
return new Promise( (resolve,reject) => {
if(value && typeof value === 'object' && typeof value.then === 'function'){
resolve( value.then( v => v))
}else{
resolve(value)
}
})
}
Promise.reject = function(reason){
return new Promise( (resolve,reject) => {
reject(reason)
})
}
참조 URL : 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23772801/basic-javascript-promise-implementation-attemp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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